2021/12/24 4

지지의 삼합과 육합(5)

풍수지리(風水地理) 지지의 삼합과 육합(5)(4) 三合의 원리 맨처음 삼합이 등장하게 된 것은 언제인지 알 수는 없겠지만, 아마도 五行學의 초창기에 벌써 발생을 했던 것으로 생각된다. 삼합은 생각보다 그 작용력이 상당히 크다고 봐서, 예로부터 중요하게 그 인식해 왔던 것 같다. 그런만큼 삼합에 대한 이야기들도 많이 파생이 되었고, 이것을 의지해서 또 새로운 학설이 나오기도 한 모양이다. 그러다가는 급기야 삼합을 바탕으로 해서 각종신살까지도 등장을 하게 된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중요한 변화는 三合과 沖의 관계로 생각되는데, 그 중에서도 沖은 비교적 간단하게 나타나지만, 삼합은 대단히 복잡해서 결국은 삼합에 대해서만 잘 이해를 한다면 변화의 80%는 손아귀에 거머쥔 것으로 생각을 해도 되겠다는 정도이다..

풍수지리 2021.12.24

인생이란 먼 길을 도는 것입니다

인생이란 먼 길을 도는 것입니다 가까운 길이 있는데도 멀리 돌아가는 것이 인생인 것 같습니다. 뉴질랜드에는 작은 다리 하나만 놓으면 금방 건널 수 있는 강을 30분이나 돌아가는 길이 있다고 합니다. 일부러 돌아가도록 다리를 놓지 않았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모두 돌아갑니다. 쉬운 것을 어려워하고, 가까운 데 있는 것을 멀리에서 찾고, 늦게 깨닫고 후회하고 아쉬워합니다. 실패와 성공, 기쁨과 슬픔도 모두 멀리 돌아가는 이야기입니다. 혼자 너무 멀리 돈다고 애태우지 마십시오 겪을 것 겪어야 압니다 멀리 돌아야 많이 보고 많이 보아야 많이 압니다. 인생이란 먼길을 도는 것입니다. - 좋은 생각 중에서 - ......^^백두대간^^........

좋은글 2021.12.24

곰보버섯의 효능

곰보버섯의 효능 몸에 좋은 곰보버섯 효능 쭈글쭈글하게 생긴 모습이 참 톡득하게 느껴지는 버섯 하나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조금 생소할 수 있지만, 유럽에서는 즐겨먹는 버섯 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 중인공은 바로 곰보 버섯(morel) 입니다. 이 버섯은 북아메리카와 유럽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을만큼 귀한 버섯이라고 합니다. 비쥬얼은 별로지만, 촉감이 굉장히 부드럽고 맛도 좋다고 합니다. 곰보버섯은 주로 재배가 된 후 건조되어 사람들에게 판매가 됩니다. 건조된 버섯은 끓는 물에 넣어 불리면 처음 재배 했을 때의 신선함은 살아나고 묘한 향기는 사라지게됩니다. 식용으로 먹을 때 한가지 주의 할 점은 날로 먹으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곰보버섯에는 헬벨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

산야초의 효능 2021.12.24

열받은 달팽이~~

열받은 달팽이~~ 거북이와 경주하여 진 토끼가 잠 못이루는 밤을 보내다가 피나는 노력과 연습을 한후 거북이에게 재도전을 신청했다. 하지만 경기 결과는 또 다시 거북이의 승리... 낙심한 토끼가 고개를 푹 숙이고 힘없이 길을 걷고 있는 데 달팽이가 나타나 말을 걸었다. "토끼야, 너 또 졌다며~" 이에 열 받은 토끼... 온 힘을 다해서 뒷발로 달팽이를 찼고 그 힘에 의하여 달팽이는 건너편, 산기슭까지 날아가 버렸다. 그리고 1년 후.. 토끼가 집에서 낮잠을 자고 있는데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들린다. 토끼가 문을 열어보니 1년 전, 자신이 발로 찬 달팽이가 땀을 뻘뻘 흘리며 상기된 모습으로 자신을 째려보고 있는 것이 아닌가? 얼굴이 벌겋게 달아오른 달팽이 왈.. . . . . . . . . . . . . ..

성인 유머 2021.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