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26 4

지지의 삼합과 육합(7)

풍수지리(風水地理) 지지의 삼합과 육합(7)★ 밥을 하는 데에도 道는 있다. (作食之道) 처음에 양산의 통도사로 입산을 했는데, 극락호국선원이라고 하는 특별수련원에 소속이 되었다. 당시의 조실(祖室)스님이셨던 경봉(鏡峰) 노사님 아래로 자신의 본래 면목을 찾아보려는 운수납자(雲水衲子)들이 구름처럼 모여들던 곳이다. 그곳에서 일단 노사님을 친견했다. 그래 집이 어데고? 예, 경북 청도입니다. 그런데 왜 중이 될라카노? 도를 닦으려고 그럽니다. 그래? 도를 어떻게 닦는기고? ......... 그래 인연이 있구나, 공양주를 좀 하거라. 당시가 열 일곱 살이었다. 사실은 도를 닦으려고 들어간 것이 아니라 김삿갓처럼 자유롭게 돌아다닐 목적으로 입산을 한 것인데, 도인 스님이신 분 앞에서 그런 말을 하면 그냥 돌아..

풍수지리 2021.12.26

스쳐 가는 인연일지라도

스쳐 가는 인연일지라도 삶에서 만나지는 잠시 스쳐 가는 인연일지라도 헤어지는 마지막 모습이 아름다운 사람이 되고 싶다. 오늘이 마지막인 것처럼 다시는 뒤돌아보지 않을 듯이 등돌려 가지만 사람의 인연이란 언제 다시 어떠한 모습으로 만나질 지 모른다. 혹여……. 영영 만나지 못할지라도 좋은 기억만을 남게 하고 싶다. 실낱같은 희망을 주던 사람이든 설레임으로 가슴에 스며들었던 사람이든 혹은 칼날에 베인 듯이 시린 상처만을 남게 했던 사람이든 떠나가는 마지막 모습은 아름다운 사람이 되고 싶다. 살아가면서 만나지는 인연과의 헤어짐은 이별 혹여……. 그 하나만으로도 슬픔이기에 서로에게 아픈 말로 더 큰 상처를 주지 말자 삶은 강물처럼 고요히 흘러가며 지금의 헤어짐의 아픔도 언젠가는 잊혀질테고 시간에 흐름 안에서 변..

좋은글 2021.12.26

건강에 좋은 복령 효능

건강에 좋은 복령 효능 이뇨 작용에 좋습니다. 복령을 꾸준히 드시면 몸의 붓기를 빼줄뿐만 아니라 이뇨작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신장염, 방광염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복령을 가루로 만들어서 꿀과 썩은후 잠들기전 팩처럼 얼굴에 발라주면 미백과 함께 살결이 고와지면서 기미와 주근때에 좋다고 합니다. 심신의 안정에 좋습니다. 신경쇠약, 건망증, 불면증, 어지러움, 초조 등에 심신이 불안정한 사람들이 복령을 먹으면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당뇨개선에 좋습니다. 복령은 혈당을 낮춰주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만,복령을 처음먹을때는 혈당이 조금 올라갈수있으나 꾸준히 섭취하시면 혈당이 감소된다고 합니다. 복령을 마와함께 달인후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기관지 질환에 좋습니다..

산야초의 효능 2021.12.26

네자매의 첫날밤!!!

네자매의 첫날밤!!! 첫째딸 "엄마, 우리 그이는 레간자다!!!"라고 하였고, 둘째딸 "우리 그이는 사발면이야... 어쩌면 좋지?" 셋째딸 "우리 그이는 애니콜이야!!!" 하는게 아닌가... (해설) 1. 레간자 : 소리없이 강하다. 2. 사발면 : 3분이면 O 3. 애니콜 :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다 막내딸에게서는 소식이 없자, 먼저 전화를 걸어 첫날밤에 대해 물었다 그러자, 막내딸은 "우리 그이는 새마을호야!!!"라고 하는거였다. 그게 무슨 뜻인지 궁금했던 친정엄마, 직접 새마을호를 타고 부산에 갔다. 그러나 부산역에 도착할 때까지 알아낼 수가 없었다. 그런데 내릴 준비를 하고 있는데 이런 안내방송이 나왔다. "저희 새마을호를 이용해 주신 승객 여러분 대단히 감사합니다. 저희 새마을호는 일일 8회 ..

성인 유머 2021.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