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29 4

지지의 삼합과 육합(10)

풍수지리(風水地理) 지지의 삼합과 육합(10)4) 申子辰의 이치와 작용 삼합 중에서도 가장 믿기 어려운(?) 관계가 申子辰이라고 생각이 된다. 그냥 합이라고 하는 것에는 별로 토를 달고 싶지 않은데, 물로 化한다는 이야기는 뭔가 새로운 해석을 필요로 한다는 생각이 든다. 申金이 子水를 만났다고 해서 신금이 물이 된다??? 이것은 현실적으로 납득이 되지않는 면이라고 생각되는 것이다. 그래서 백분 양보를 해서 특수한 화학반응이 일어나기 때문에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을 해보려고 해도 실감이 나지않는 대목이다. 그래서 나름대로 편법을 세워놓은 것이 있다. 子月의 申子辰은 水局이 된다고 보겠으나, 辰月의 신자진은 수국이 되지 않는다는 기준을 만들어 놓고 적용시키고 있다. 토왕절인 진월에 단지 자수가 있다는 것 만으..

풍수지리 2021.12.29

아름다운 삶을 여는 마음으로

아름다운 삶을 여는 마음으로 고난 속에서도 희망을 가진 사람은 행복의 주인공이 되고 고난에 굴복하고 희망을 품지 못하는 사람은 비극의 주인공이 됩니다. 하루를 좋은 날로 만들려는 사람은 행복의 주인공이 되고 "나중에" 라고 미루며 시간을 놓치는 사람은 불행의 하수인이 됩니다. 힘들 때 손 잡아주는 친구가 있다면 당신은 이미 행복의 당선자이고 그런 친구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이미 행복 낙선자입니다. 사랑에는 기쁨도 슬픔도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행복하고 슬픔의 순간만을 기억하는 사람은 불행합니다. 작은집에 살아도 잠잘수 있어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고 작아서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불행한 사람입니다. 남의 마음까지 헤아려 주는 사람은 이미 행복하고 상대가 자신을 이해해 주..

좋은글 2021.12.29

가루낭피버섯

가루낭피버섯 가루낭피버섯 분 류 : 갓버섯과(LEPIOTACEAE) > 낭피버섯속(Cystoderma) 서 식 지 : 숲속 지상 학 명 : Cystoderma granulosa 발생시기 : 여름-가을 이 용 : 식용. 균모는 지름 2-5㎝로 호빵 형에서 중앙이 높은 편평형이 된다. 표면은 가루 모양의 알맹이로 덮이고, 육계색 또는 다갈색으로 가장자리에 피막이 남는다. 살은 백색이다. 주름살은 바른 주름살 또는 올린 주름살로 백색 또는 크림색이다. 버섯 자루는 0.5-9㎝×2-9㎜로 상부에 고리가 있고, 백색 또는 갈색이며, 하부는 작은 알맹이로 덮이고, 고리는 곧 부서지고, 균모와 같은 색이다. 포자는 타원형으로 4.5-5.5×2.5-3.5㎛로 비전분 반응이다. 여름부터 가을에 걸쳐서 숲속 지상에 난다...

산야초의 효능 2021.12.29

최진사댁 세째딸

최진사댁 세째딸 최진사댁의 셋째딸은 부모님의 각별한 보호 덕분에 대문밖으로도 거의 나가지 않는 순진한 소녀. 어느날 박진사가 최진사댁에 놀러왔다. 최진사 : 얘야! 주안상좀 보아 오너라. 주안상 올때까지 장기나 한판 두세그려, 친구 장이야 멍이야 장군 멍군 공방전이 계속... 박진사 장군! 이를 어찌하리... 최진사 궁지에 몰렸다. 최진사 : 야 친구야 한수만 물러주라. 박진사 : 안돼. 장기에 무르는게 어딨어. 물러줘. 안돼. 한수만. 안돼..... 성질난 최진사 안물러 주려면 자네집으로 그냥 가게! 박진사 : 에이씨 "좆"도 하며 한수 물러 줬다. 이때 주안상을 들고 들어오던 셋째딸 다른말은 다 알아듣겠는데 " "는 무슨말인지 몰라 궁금했다. 박진사 돌아간후 사뿐이 걸어 들어와서 "아버님 여쭐 말씀이..

성인 유머 2021.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