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23 4

지지의 삼합과 육합(4)

풍수지리(風水地理) 지지의 삼합과 육합(4)(3) 生旺庫의 관계 분석 본격적으로 생왕고(生旺庫)에 대한 원리를 생각해보도록 하자. 화학반응이라는 이야기를 드렸는데, 그 요구조건이 바로 생왕고가 한 자리에 모여있기를 원한다는 생각이 계속 든다. 그 중에서 어느 한가지가 빠져있거나 또는 위치가 변경되어 있다면 삼합의 효과가 다른 방향으로 나타날 것으로 생각되는데, 위치에 따라서 반합으로 나타난다고 하더라도 결국 합이 되는 것은 틀림이 없는 셈이다. 1) 生支와 旺支의 관계 生은 旺이 자신의 영역에서 그 힘을 마음대로 휘두르도록 에너지를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고 본다. 그러니까 생이 없는 旺은 아무래도 마음대로 밀고 나가는 힘이 부족할 것으로 생각되는 것이다. 그러니까 생의 원조를 받으면서 자신의 일을 수행할 ..

풍수지리 2021.12.23

여자는 나이와 함께 아름다워진다

여자는 나이와 함께 아름다워진다 지금 어렵다고 해서 오늘 알지 못한다고 해서 주눅들 필요는 없다는 것 그리고 기다림 뒤에 알게 되는 일상의 풍요가 진정한 기쁨을 가져 다 준다는 것을 깨닫곤 한다. 다른 사람의 속도에 신경 쓰지 말자 중요한건 내가 지금 확실한 목표를 가지고 내가 가진 능력을 잘 나누어서 알맞은 속도로 가지고 있는 것이다. 나는 아직도 여자이고 아직도 아름다울 수 있고 아직도 내일에 대해 탐구해야만 하는 나이에 있다고 생각 한다. 그렇다 나는 아직도 모든 것에 초보자다. 그래서 나는 모든 일을 익히고 사랑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생각 하고 있는 것이다. 나는 현재의 내 나이를 사랑한다. 인생의 어둠과 빛이 녹아 들어 내 나이의 빛깔로 떠 오르는 내 나이를 사랑한다. - 신달자 에세이 中에서 ..

좋은글 2021.12.23

노랑 망태버섯

노랑 망태버섯 노랑 망태버섯 식용 흰망태버섯은 주로 대밭숲에서 자라고 노랑망태버섯은 활엽수숲에서 자란다 . 망태버섯은 7~8월 장마철에 대나무숲에서 자라는 식용버섯으로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 당류, 아미노산, 미네랄 및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특히 망태버섯은 폐와 간을 보호해주고 혈압강하, 콜레스테롤 저하, 지방질 감소 등 다양한 효능이 있어 이미 중국에서는 불도장, 죽생송이스프, 죽생버섯살스프 등 고급요리에 활용되고 있다. [한국농어민신문 / 2007. 8. 6] 노랑 그물망태 버섯 흔히 버섯의 여왕이라고 할 정도로 화려한 노란 망태버섯은 잡목림 사이에서 자생하는 버섯인데, 6월 하순에서 9월 중순까지 장마철에 가끔 볼 수 있다. 망태버섯은 보통 동이 틀 무렵에 자태를 드러낸 후, 2시간 가량..

산야초의 효능 2021.12.23

남정네를 위한 성교육

남정네를 위한 성교육 연애경력 수십년에 수많은 남정네들을 만나 보았다. 결론은 남정네들 너무 무식하다는 거다. 무대뽀 수타일 더는 몬 참겠다. 먼가 좀 미진하다 싶으면 보고 배우려는 노력이라도 해야 할 거 아니가. 기술 ? 그기 다가 아이다. 힘? 땔차라. 싸이주? 넘 신경 쓰지 마라. 이제 시작한다. 받아 적어라. 너거들 머 좀(거시기) 할 때 1. 제발 서두르지 마라. 진짜 너거들, 참는 거 좀 배아라. 오늘 손 잡았으니 내일은 발 잡아도 되겠거니 하고 날뛰지 마란 말이다. 그거 당장 함 안했다고 머 죽나 참고 지둘리면 좋은날, 좋은 환경에서 좋은 자세로!!! 하게 된다. 내 말 믿어라. 2. 바쁠때는 가급적 피해라. 여자들이 젤 싫어하는 시수템 중 하나가 조용하게 빨리 끝나는 거다. 후닥닥 거리지 ..

성인 유머 2021.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