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12 4

천간의 오합(3)

풍수지리(風水地理) 천간의 오합(3)2) 合과 化의 이해 우선 合이라고 하는 글자에 대해서 좀 생각을 해보자. 자원의 풀이를 보면 사람인과 아래의 한일자로 보이는 것이 합해져서는 뚜껑이라고 하는 의미가 된다고 한다. 그리고 아래의 口(입구)자는 그릇을 나타낸다는 것이다. 그러니까 그릇과 뚜껑이 서로 합하는 의미로 마련된 글자라고 보게 된다. 이것이 合이라고 하는 글자의 의미가 된다. 그러니까 서로 다른 것이 함께 만나서 결합이 된다는 의미로 해석을 하면 될 것 같다. 合과 함께 따라 다니는 이야기는 化이다. 이 화라고 하는 것은 변화(變化)의 의미가 되겠는데, 무엇으론가 변했다고 이해를 하면 되겠다. 그리고 이 化라고 하는 글자의 용도를 보면 처음의 상태에서 다른 것으로 변해버린 상태를 의미하게 된다. ..

풍수지리 2021.12.12

용서하는 방법을 개발하라

용서하는 방법을 개발하라 용서하는 방법을 개발하라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저마다 의미 있는 삶을 살고자 마음을 가다듬는 때 누가 다른 사람을 깍아내리는 말에 관심을 두겠는가? 험담은 가장 파괴적인 습관이다. 입을 다물라 인간과 동물의 두드러진 차이점은 의사 소통 능력이다. 오직 사람만이 복잡한 사고와 섬세한 감정 철학적인 개념을 주고받을 수 있다. 그런데 우리는 이 귀한 선물을 사랑을 전하고 관계를 돈독하게 하고 불의를 바로 잡는데 써 왔는가? 아니면 서로에게 상처를 입히고 멀어지도록 했는가? 다른 사람에게 해 줄 좋은 말이 없거든 차라리 침묵을 지키라 화재를 돌려라 험담을 멈추게 할 수 있는 사람은 이미 나쁜 마음을 먹고 말하는 쪽이아니라 그 이야기를 듣는 쪽이다. 대화가 옳지 않은 방향으로 흘러갈 때..

좋은글 2021.12.12

목이버섯의 효능

목이버섯의 효능 목이버섯의 효능 동의보감에서 목이버섯은 성질이 차고 맛이 달며 독이 없다고 나와 있습니다. 오장을 좋게 하며 독을 해치며 혈열을 내리고 이질과 하혈을 멎게 합니다. 기를 보호하고 몸을 가볍게 만든다고 기록되어 있기도 합니다. 이처럼 우리가 흔히 먹는 목이버섯은 예로부터 약재로 쓰이기도 했는데요. 오늘 이시간에는 목이 버섯에 대한 놀라운 횬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뼈 건강 도움 목이버섯에는 칼슘과 비타민D, 인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골밀도를 강화시켜 뼈를 튼튼하게 만들고 골다공증과 같은 뼈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인 도움을 주며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도 뼈를 튼튼하게 자라게 하는데 아주 좋다고 합니다. 2.항산화작용 효능 황산화작용이 뛰어난 목이버섯은 노화와 질병의..

산야초의 효능 2021.12.12

밥줄 대결~~

밥줄 대결~~ 주차할 곳을 찾아 주변을 몇 바퀴나 돌던 한 남자가 결국 주차 금지 구역에 차를 대며 다음과 같은 메모를 써 놓았다. ‘경찰관 귀하 저는 이 주변을 20바퀴나 돌았으나 결국 주차할 곳을 찾지 못했지요. 저는 중요한 약속이 있는데 만약 지키지 못 하면 밥줄이 끊긴답니다. 그러니 제발 저의 죄를 사하여 주옵소 서.’ 한참후 용무를 다 마치고 돌아온 남자는 차 앞유리에 주차 위반 딱지와 더불어 자신의 메모옆에 나란히 붙어 있는 또 한장의 쪽 지를 발견했다. ‘차주에게. 저는 이 주변을 20년이나 돌았지요. 만약 제가 주차위반 딱지를 떼지 않으면 제 밥줄이 끊긴답니다. 제발 저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오.’ ......^^백두대간^^......

성인 유머 2021.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