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03 4

하늘의 예측에 대하여

풍수지리(風水地理) 하늘의 예측에 대하여 얼마 전 이명박 대통령은 언론인을 초청해 대화할 기회를 마련했는데 비보도 조건을 달았다. 그날 나눈 얘기를 메모한 것을 지금 들춰봐도 기삿거리가 될 만한 사안은 눈을 씻고 찾아봐야 없다. 식사메뉴도 별로였고 그저 소주폭탄을 몇 잔 강제로(?) 마신 게 억울할 정도로 특이한 게 없었다. 어려운 경제를 살려 놓겠다는 이 대통령의 결연한 출사표 같은 자리였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나머지는 문자 그대로 여담(餘談)이었을 뿐. 그날 이 대통령이 운을 뗀 이야기는 미국 상원의원이 베이징을 거쳐 청와대를 다녀갔는데 중국인들은 워낙 운세를 따지는 사람들이라 올림픽 개최 시간을 8월 8일 8시 8분 8초로 맞춰 놓았다는 것이다. 중국인들은 `8(八)`자와 발전을 의미하는 `發`자..

풍수지리 2023.05.03

아마도 그런 게 인연이지 싶습니다

아마도 그런 게 인연이지 싶습니다 살다보면 만나지는 인연중에 참 닮았다고 여겨지는 사람이 있습니다. 영혼이라는게 있다면 비슷하다 싶은 그런 사람이 있습니다. 한번을 보면 다 알아버리는 그 사람의 속마음과 감추려하는 아픔과 숨기려 하는 절망까지 다 보여지는 사람이 있습니다. 아마도 전생에 무언가 하나로 엮어진게 틀림이 없어보이는 그런 사람이 있습니다. 깜짝깜짝 놀랍기도 하고 화들짝 반갑기도 하고 어렴풋이 가슴에 메이기도 한 그런 인연이 살다가 보면 만나지나 봅니다. 겉으로 보여지는 것 보담 속내가 더 닮은 그래서 더 마음이가고 더 마음이 아린 그런 사람이 있습니다. 그러기에 사랑하기는 두렵고 그리워 하기엔 목이메이고 모른척 지나치기엔 서로에게 할 일이 아닌것 같고 마냥 지켜보기엔 그가 너무 안스럽고 보듬아..

좋은글 2023.05.03

보소 내젖꼭지 보소

보소 내젖꼭지 보소 옛날 옛날에 홍식이와 춘식이라는 두 젊은서생이 여행을 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한 마을에 이르자 냇가에서 동네 아가씨들이 모여 빨래를 하고 있는게 아닌가 문득 홍식이가 끼를 참지 못하고 춘식이에게 말했다 "자네가 저 빨래하는 아가씨의 젖가슴을 보이게 할수있다면 자네의 소원은 무엇이든지 들어주지 그러자 한 춘식이가 고개를 끄덕이며 흔쾌히 대답했다 "좋아" 대답을 마친 춘식이가 빨래를 하고 있던 예쁜 아가씨에게 다가갔다 그리고 귀속말로 다음과 같이 속삭였다 "지금 이고을에는 젖곡지가 3개나 달린 처녀가 있어 흉년이 들 것이라는 소문이 자자하오 원님께서 빨리 그여자를 잡아 없애라고 하는데 옷매무세를 보니까 아가씨가 분명 젖곡지 3개인 처녀 같소 " 그말을 들은 아가씨가 겁을 먹고 허겁지겁 젖..

성인 유머 2023.05.03

파극천의 효능

파극천의 효능 파극천은 꼭두서니과의 여러해살이 풀이다. 전요성 또는 반연성 등본 식물이다. 뿌리줄기는 다육질(多肉質)로 두꺼우며 원기둥 모양이다. 받침뿌리는 크고 작은 구슬 모양을 이루며 신선할 경우에는 겉껍질이 백색이고 마르면 질은 갈색이 되며 구불구불한 줄무늬가 있고 절단면은 자홍색을 띤다. 줄기는 원기둥 모양이고 세로의 모서리가 있으며 작은 가지는 어릴 때 갈색의 거친털이 있고 늙으면 털이 떨어져서 표면이 거칠어진다. 잎은 마주나고 긴 타원형이며 길이는 3~13cm, 너비는 1.5~5cm이다. 끝은 짧고 점차 뾰족해진 모양이며 기부는 쐐기 모양 또는 넓은 쐐기 모양을 이룬다. 가장자리는 밋밋하며 아랫면의 중륵맥을 따라 짧고 거친 털이 나 있고 잎 가장자리에는 짧은 눈썹 모양의 털이 성글게 나 있다...

산야초의 효능 2023.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