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14 4

명리풍수 칼럼니스트 공문룡(5)

풍수지리(風水地理) 명리풍수 칼럼니스트 공문룡(5) 명당은 자궁 같은 곳 그는 “땅을 사람 대하듯 해야 한다”면서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입지조건 외에 왠지 마음을 잡아끄는, 혹은 떠미는 듯한 땅이 있다”고 했다. 그런 땅을 사서 마음의 평온함을 찾고 자신감을 얻는다면 그 땅이 바로 자신에게 명당이라는 논리였다. “명당은 여성의 자궁 같은 곳입니다. 그런 땅에서 살면 마음이 편해지고 가족이 행복하게 되니까 다 잘된다는 이치입니다. 땅 고르는 것이 배우자 고르는 것과 흡사해요. 눈에 딱 들어오는 땅이 있거든요. 또 자신에게 맞는 땅이 있어요. 마음에 드는 거죠. 요즘 사람들, 욕심 때문에 무리하게 집 사고 땅 사잖아요. 결코 평온할 수 없습니다.” 그는 또 “전통 풍수에서 말하는 명당의 의미가 요즘도 적용되..

풍수지리 2023.05.14

행복의 조건은 무엇인가?

행복의 조건은 무엇인가? 오늘날 무한의 세계를 살아가는 우리는 무엇을 가지고도 만족할 줄 모른다. 이것이 현대인들의 공통된 병인 것이며 그래서 늘 목이 마른 상태에 있는 것이다. 겉으로는 번쩍거리고 잘 사는 것 같아도 정신적으로는 초라하고 궁핍하다. 크고 많은 것만을 원하기 때문에 작은 것과 적은 것에서 오는 아름다움과 살뜰함과 사랑스러움과 고마움을 잃어버렸다. 행복의 조건은 무엇인가? 아름다움과 살뜰함과 사랑스러움과 고마움에 있다. 나는 향기로운 차 한 잔으로 행복을 느낄 때가 있다. 산길을 지나다가 무심히 홀로 피어있는 한 송이 제비꽃 앞에서도 얼마든지 행복할 수 있다. 그 꽃을 통해서 하루의 일용할 양식을 얻을 수 있다. 또 다정한 친구로부터 들려오는 목소리 전화 한 통화를 통해서도 나는 행복해진다..

좋은글 2023.05.14

씨받이 대리남편

씨받이 대리남편 모모씨 부부는 모모씨의 애 씨앗 생산공장(?)이 오염되어 수없이 많은 노력을 하였으나 애 만드는데 실패를 거듭하다. 생각해낸 것이 지극히 고전적인 방법인 대리남편을 이용하여 씨를 받아보기로 부인과 최종 합의하였다. 대리남편이 오기로 된 날 모모씨는 부인에게 가벼운 키스를 하며 이렇게 말했다. 여보, 그 남자가 곧 도착할거야............ 나는 나가서 한잔 걸치고 올테니 잘해봐(?),,, 쯧쯧 뭘 잘해보라는건지? 그런데 약 30분 뒤, 오기로한 대리남편넘 대신 집집마다 다니며 아기 기념사진을 찍는 신업종 사진사가 한 건 올리기 위해 하필이면 모모씨네 집의 초인종을 누르게 되었다. 안녕하세요 사모님, 저는 아기........ 아니, 설명 않으셔도 되요. 그렇잖아도 기다리고 있었어요 모..

성인 유머 2023.05.14

홀아비꽃대의 효능

홀아비꽃대의 효능 홀아비꽃대는 한반도 각처의 숲속에서 자라는 여러해살이풀로서 줄기는 곧게 서며, 그 끝에는 4개의 잎이 서로 붙어서 마주나므로 얼핏 보면 마치 돌려나는 것처럼 보인다. 이른 봄이 되면 줄기 끝에서 흰색의 꽃들로 이루어진 1개의 꽃이삭이 자란다. 3개의 긴 수술대를 가지는데, 이들은 아랫부분에서 서로 합쳐져 씨방에 붙어 있다. 이 중 바깥쪽 2개의 수술대는 아랫부분에 꽃밥이 있는 반면, 가운데에 있는 하나의 수술대는 꽃밥을 가지고 있지 않다. 꽃이삭이 촛대처럼 홀로 피는 홀아비꽃대 종양 억제 작용, 혈액순환촉진, 기의 순환 조절, 풍습통, 악창, 옴, 머리상처, 백전풍, 피부병, 상처를 아물게 하는 약, 눈과 코 점막의 염증, 학질, 기침멎이약, 피부가려움증, 유방종결, 뱀에 물린 상처, ..

산야초의 효능 2023.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