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4 3

35. 鶴去樓空鳥獨啼(학거루공조독제)학은 가고 빈 다락에 잡새만 우짖누나.

35. 鶴去樓空鳥獨啼학은 가고 빈 다락에 잡새만 우짖누나.    飄飄然亭( 표표연정)이라는 정자 이름의 出典(출전)이 陶淵明(도연명)의     歸去來辭(귀거래사)일 것이라는 김삿갓의 추측과는 달리 이곳에서는,     먼 옛날에 신선이 여기에서 학을 타고 하늘로 날아올라 갔는데 그 자리에     정자를 짓고 는 뜻에서     표표연정이라고 했다는 것이다.     전설이란 덮어놓고 그저 믿으면 그만이지 미주알고주알 따져서 무엇하랴.     어느덧 날이 저물어 서녘 하늘에는 놀이 붉게 물들었고, 산기슭에서는 저     녁연기가 아련히 피어오르고 있었다.     김삿갓은 신선이 학을 타고 하늘로 오르는 광경이 눈에 보이는 듯하여 다시    시 한 수를 읊는다.              기나긴 방축 끝에 솟아 있는..

김삿갓 이야기 2024.10.14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에서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에서         다음 중 자신을 가장 행복하게 만드는 것은?         * 돈을 더 버는 것         * 영혼의 반쪽을 찾는 것         * 체중 5kg 감량         * 새 집으로 이사         * 승진, 성공         * 더 좋은 유전자         대답하기 어려운가?         새로운 과학은 행복은         목표가 아니라 과정이라고 말한다.         반드시         '즐거워야' 하는 것도 아니다.         행복은 약 50%는 유전자에,         40%는 의지에, 10%는 환경에 좌우된다.         40%를 차지하는         의지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환경은 변할 수 있고,        ..

좋은글 2024.10.14

말불버섯의 효능

말불버섯의 효능말불버섯의 효능마발(马勃 - mǎ bó)문 : 담자균문(Basidiomycota)강 : 복균아강(Gasteromycetidae)목 : 말불버섯목(Lycoperdales)과 : 말불버섯과(Lycoperdaceae)속 : 말불버섯속(Lycoperdon)担子菌类马勃科菌类(말볼버섯목Lycoperdales균류)말불버섯, 속칭 소똥버섯, 马蹄包(마제포), 药包子(약포자), 马屁泡(마비포)라고 부른다.말볼버섯목Lycoperdales 여릴때에는 색이 하얗고 원구형 버섯모양이고, 체형이 비교적 크고, 식용할 수 있으며, 맛있고, 그 식감이 마치 두부같다.다 크면 회갈색으로 변하면서도 연하게 되고, 외부에 약간 연성이(ductile)있는 표피를 띠고, 끝부분에 작은 구멍이 있고, 톡치면 분진이 날리고, 내부..

산야초의 효능 2024.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