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0 3

32. 終日綠溪不見人(종일록계불견인)계곡 따라 종일 가도 사람 하나 못 보더니

32. 終日綠溪不見人(종일록계불견인)계곡 따라 종일 가도 사람 하나 못 보더니    김삿갓은 노파와 작별하고 다시 나그네의 길에 올랐다.     安邊은 관동과 관북의 접경지대다.     관동에서 관북 땅으로 접어드니 산세가 더욱 험준하고 인가도 점점 희소    하였다.     배가 고프면 솔잎을 따 먹기도 하고 칡뿌리를 캐 먹기도 하면서 토굴신세    를져 오다가 사흘 만에 처음으로 인가를 만났다.     오막살이 주인은 반갑게 맞이해 주었지만 가난하기 이를 데 없는 그 집은    창호지는 언제 발랐는지 새까맣고, 방안에는 먼지가 그대로 쌓여 있었다.    대접한답시고 지어온 보리밥은 몇 년이나 묵은 보리쌀인지 발갛게 절어    있었다.     김삿갓은 하룻밤 신세를 지고 그 집을 떠나면서 다음과 같은 ..

김삿갓 이야기 2024.10.10

천사를 만나고 싶다면

천사를 만나고 싶다면           사람은 누구나 천사같이           착하고 우호적인 사람을 만나고 싶어한다.           그리고 악마처럼 냉소적이거나           사악한 사람을 피하고 싶어 한다.           그러나 우리 현실 속에서는           천사와 악마가 늘 공존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악마보다는           천사를 더 많이 만날 수 있을까?           심리학자들은 천사 같은 사람을           만나고 싶다면 먼저 상대를           천사라고 생각해 보라고 조언하고 있다.           사람은 누구나 인간관계에서 심리적,           감정적 균형을 유지하고 싶어한다.           그리고 상대가 나를 대하는..

좋은글 2024.10.10

꽃흰목이버섯

꽃흰목이버섯꽃흰목이버섯분      류 : 담자균아문(Basidiomycotina) > 진정담자균강(Euba               sidiomycetes) > 흰목이목(Tremllales) > 흰목이과               (Tremllaceae) > Tremella속 서  식 지 : 활엽수의 말라죽은 가지 위  학      명 : Tremella foliacea Fr.  국내분포 : 산지:, 백두산  해외분포 : 전세계적  발생시기 : 여름~가을  생 활  사 : 부생생활  군락형태 : 단생  꽃잎 모양으로 갈라진 조각은 흰목이보다 크며 물결처럼 굽이쳐 겹꽃 모양을 나타내고 지름 6~12㎝, 놀피 3~6㎝이며, 연한 분홍색~연한 자갈색 등으로 반투명하고 연하나 건조하면 거의 흑색으로 된다. 담자기..

산야초의 효능 2024.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