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14 4

[사람들] ‘명당에서 인물 난다’

풍수지리(風水地理) [사람들] ‘명당에서 인물 난다’ “과학적으로 입증할 수는 없어도 풍수는 분명히 존재합니다. 큰 권력이나 큰 재물, 또는 큰 명예를 얻은 사람들을 조사해 보면, 조상 중 누군가가 명당에 든 것으로 나타납니다. 선뜻 믿기 어려운 일입니다만, 예외를 찾지 못했습니다. 제가 당사자들 조상묘를 찾아가 일일이 확인한 바입니다. 그 내용을 정리해 책으로 냈습니다.” 전매청·건설부 공무원 생활을 하다가 쉰의 나이에 풍수가로 변신한 김성수(74)씨가 단행본을 냈다. ‘명당에서 인물 난다’(신아출판사)란 이 책은 2007년 한 해 동안 그가 ‘월간조선’에 연재했던 ‘한국의 명당’ 시리즈 원고에 자신의 경험을 추가해 묶은 것. “명당(明堂)을 찾아 선친 산소를 7번이나 옮겼고, 생기(生氣) 있는 집을 ..

풍수지리 2023.04.14

늘 좋은 친구가 된다는 것은

늘 좋은 친구가 된다는 것은 충고 해주며 늘 걱정 해주는 친구입니다 늘 이해해 주는 친구입니다 잘못이 있으면 덮어주는 친구 입니다 제가 화를 내도 듣기 싫어하거나 화를 내지 않는 친구입니다 당연히 이유가 있을 것이라고 이해 하는 친구 입니다 내 대신 실컷 울어 줄 수 있는 친구입니다. 나에게 항상 이쁘다고 추켜세우는 친구입니다 친구는 더 귀엽고 예쁘면서 말 입니다 내가 하는 일이나 벌이는 일은 무조건 믿고 인정 해주는 친구입니다 친구랑 의논 하는 건 어머니랑 의논하는 것 보다 더 편하고 믿음이 갑니다 나의 소중한 모든 것을 주고 싶은 친구입니다. 아픔을 반으로 기쁨을 두 배로 나누는 친구 입니다 이 세상에 나를 만난 것을 다행으로 생각하는 친구 입니다 나의 기쁜 소식을 먼저 알리고 싶은 친구 입니다 눈을..

좋은글 2023.04.14

★★약 속 ★★

★★약 속 ★★ 똘이가 동네 이발소에 가서 이발의자에 걸터앉으며 말했다 똘이 : 아저씨 많이 깎아주셔야 해요 이발사 : 오냐 날씨도 더워지는데 많이 깎아주마 이발이 끝나자 똘이가 이발사에게 말했다 똘이 : 이발값 얼마죠? 이발사 : 어린이는 4000원이다 똘이 : 아저씨 아까 미리 약속 하셨잖아요? 많이 깎아주신다고요! 2000원만 받으세요... ......^^백두대간^^......

성인 유머 2023.04.14

쇠비름(五行草)의 효능

쇠비름(五行草)의 효능 오행초(쇠비름). 잎은 푸르고, 꽃은 노랗고, 줄기는 빨갛고, 씨앗은 까맣고, 뿌리는 하얗다 하여 오행초라고 부른다. 이질을 낫게 한 잡초 옛날, 아버지를 여의고 나이 많은 어머니와 세 아들이 함께 사는 집이 있었다. 맏아들과 둘째 아들은 장가를 들어 가정을 꾸렸지만 막내아들은 아직 총각이어서 늘 쓸쓸하게 지냈다. 늙은 어머니는 막내아들이 혼자 지내는 것이 안쓰러워 민며느리를 들이기로 했다. 그래서 중매장이를 통하여 가난한 집 처녀를 돈을 주고 사서 막내 아들의 민며느리로 삼았다. 그런데 늙은 시어머니와 큰 동서는 이제 열네 살밖에 안 된 어린 며느리가 마음에 들지 않아 심하게 구박했다. 다 헤어진 옷을 입히고 먹다 남긴 음식을 주었으며 힘들고 어려운 일만 시켰다. 그뿐 아니라 걸..

산야초의 효능 2023.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