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29 4

내가 만나본 풍수지리가들

풍수지리(風水地理) ◇ 내가 만나본 풍수지리가들 나는 많은 풍수지리가를 만났는데 맨 처음 만난 사람이 육관도사로 불리던 손석우 옹이었다. 1980년대 중반 내가 20대 중반이었을 때였다. 손 옹은 강원도 오대산 적멸보궁에서 기도 중 신안(神眼)이 열려 땅 밑을 환하게 볼 수 있게 된 분이다. 손 옹은 대통령, 고위관료, 장관, 재벌 총수, 대학총장, 군사단장 등 유명인들도 만나기 힘든 사람이었다. 당시 평범한 시민인 내가 손옹을 독대한 것은 행운이었다. 대구의 D관광호텔 한식당에서 저녁 7시 무렵이었다. 식사를 하면서 나를 쏘아보는 안광(眼光)이 날카로웠다. 놀라운 기억력과 해박한 지식, 그리고 경이로운 구변에 경외와 경탄을 금치 못했다. 그때는 일왕 히로히토가 죽었을 무렵인데 손석우 옹은 그날 히로히토..

풍수지리 2023.04.29

오늘 하지 않는 사람은 내일도 하지 못한다

오늘 하지 않는 사람은 내일도 하지 못한다 내일을 믿지 말고 내일을 기다리지 말라 우리는 퍽이나 내일에 속으며 살아간다 잡으려고 가까이 가면 저만큼 달아나 버리는 무지개와 같은 내일에 참으로 많은 기대를 걸어 놓고 산다. 그리하여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고 오늘 살아야 할 삶을 내일로 미룬다 내일이 되면 어차피 내일로 미룰 것이면서 열심히 미루며 살아간다. 그러나 속지 말라 우리가 그토록 기다리는 내일은 목숨이 다하는 날까지 우리 앞에 나타나지 않는다. 끝까지 만나지 못하고 평행선으로 살아가는 철로의 슬픔처럼 나와 내일은 영원히 그 간격을 좁히지 못한 채 평행선으로 살아가야 한다. 우리 앞에 나타나는 것은 언제나 오늘뿐이다 오늘은 그렇게도 소망했던 어제의 내일이고 내일은 시간이 지나면 오늘로 우리 앞에..

좋은글 2023.04.29

남자를 파는 가계

남자를 파는 가계 자신이 원하는 이상형 남자를 선택하여 살수 있는 가계가 문을 열었다. 이 가계는 5층으로 되어 있으며 일단 어떤 층의 문을 열고 들어가면 더 이상은 올라가지 못하고 그곳에서 자신의 이상형인 남자를 선택해야 한다. 또한 이미 거쳐 왔던 층으로 되돌아갈 수도 없다. 두 여자가 꿈에 그리던 이상형인 남자를 사려고 1층에 당도하니 안내문이 하나 걸려 있었다. "이곳에는 직업이 있고 아이들을 좋아하는 남자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음, 더 올라가 보아야지 하며 2층에 가니 "돈을 잘 벌고, 아이들을 좋아하며 잘생긴 남자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흠, 아주 좋아. 그래도 위층에 어떤 남자들이 있는지 확인 해보아야겠지? ㅎㅎ 3층에는 "돈을 잘 벌고, 아이들을 좋아하며, 아주 잘생겼고 집안일을 도와..

성인 유머 2023.04.29

마름의 효능

마름의 효능 항암 근골통 사지마비 사마귀 위궤양에 효험 ■항암작용 (각종암, 위암, 간암, 식도암, 유선암, 자궁암, 자궁경부암, 편평상피암 등), 자양강장약, 소화촉진, 보약, 위장병약, 수렴성 설사멎이약, 진경진정약, 땀내기약, 담즙분비약, 청서해열, 제번지갈, 익기, 건비, 안중보장, 모든 요퇴의 근골통, 전신과 사지마비, 풍습입규증, 알코올해독, 혹, 소갈증, 사망독해독, 설사, 오두의 독을 푸는데, 치질, 탈항, 정종, 황수창, 천포창, 변혈, 여러 종독, 손가락에 생긴 천사, 위궤양, 다발성사마귀, 비위보양, 무릎과 발을 튼튼하게 함, 힘을 굳세게 하고 기를 보충함, 더위를 물리치게 함, 해독, 어린아이의 주마감, 어린아이의 머리에 난 부스럼, 시력증진, 피부에 난 사마귀를 다스리며 해를 등지..

산야초의 효능 2023.0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