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09 4

재벌 3명이 거쳐간 서울 가회동 집…정도전 집터에선 구설 끊이지 않고…특급호텔에 돌탑이 세워진 까닭은… 신라호텔의 돌탑 (3)

풍수지리(風水地理) 재벌 3명이 거쳐간 서울 가회동 집…정도전 집터에선 구설 끊이지 않고…특급호텔에 돌탑이 세워진 까닭은… 신라호텔의 돌탑 (3) ▲ 일러스트 이철원 윤달이 들어있는 2009년 기축(己丑)년, 관가(官街) 인사철이 겹치면서 풍수론(風水論)이 고개를 들고 있다. “누구누구가 선친의 묘를 이장한다고 좋은 자리를 찾고 있더라”거나 “누구누구는 조상 묏자리를 잘 썼다더라”는 식의 이야기가 솔솔 새나오고 있는 것이다. 풍수가 사람을 미혹시킨 것은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조선 왕궁의 자리를 놓고 무학대사와 정도전이 논쟁을 벌였다거나, 풍수의 대가인 신라의 도선국사가 ‘비기’를 남기며 나라의 앞날을 예견했다는 이야기는 익숙해진 지 오래다. 역대 대선주자의 선조들 무덤을 실사해 ‘권력과 풍수’란 책을 ..

풍수지리 2023.04.09

좋은 만남이 있길

좋은 만남이 있길 좋은 사람은 좋은 사람을 만나고 따뜻한 사람은 따뜻한 사람을 만나게 됩니다. 당신이 좋은 사람이기 때문에 당신이 지금 좋은 사람을 만나고 있는 것입니다. 당신이 솔직하고 따뜻하게 상대를 대하므로 상대가 당신에게 따뜻함을 느끼는 것입니다. 좋은 사람을 못 만난다며 투덜대기 전에 스스로가 어떤 생각으로 상대를 대하는지를 돌아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나 스스로가 결코 좋은 사람은 아니지만 적어도 사람을 만남에 있어 진심이고 싶고 그렇게 행동하려고 노력중입니다. 내가 가는 길이 느리고 힘든 길이라는 것도 잘 압니다. 내가 가는 길이 많이 더뎌서 가끔은 힘이 들기도 하답니다. 그래도 천천히 달리는 내 삶을 사랑하고 응원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내가 만나는 모든 사람들이 좋은 만남이 있길 바랍니다. ..

좋은글 2023.04.09

♡ 다시 태어난다면…♡

♡ 다시 태어난다면…♡ 여러분들은 어떻습니까? 다시 태어난다면, 지금의 배우자와 또다시 결혼하시겠습니까? 이 물음에 90%가 넘는 사람이 아니라고 대답했다는 조사가 있었습니다. 이 조사를 듣고 어떤 목사님이 교인들에게 같은 질문을 하며, 그 런 사람이 있으면 손들어보라고 했습니다. 모두들 손을 들지 않았는데 어떤 할머니 한분이 손을 들더랍니다 . “그래 그렇게 사랑이 깊었습니까“ 하고 이유를 물었습니다. 그랬더니 할머니의 대답은 . . . . . . . “다… 그놈이 그놈이여… 길들여진 놈이 아무래도 낫제….” ......^^백두대간^^......

성인 유머 2023.04.09

달맞이꽃의 효능

달맞이꽃의 효능 다른 표기 언어 : Oenothera odorata 동의어 : 월견초, 月見草, 야래향, 夜來香, 산지마, 향대소초 요약 도금양목 바늘꽃과 두해살이 풀. 남아메리카의 칠레가 원산지이며 한국 곳곳에서 귀화식물로 자란다. 저녁까지 오므라들던 꽃이 밤이 되면 활짝 벌어지기 때문에 '달맞이꽃'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키는 50~90㎝이다. 잎은 로제트로 달리지만 줄기에서 나오는 잎은 어긋나며 좁고 길며 잎가장자리에 작은 톱니들이 있다. 지름이 3㎝ 정도인 노란색 꽃은 7월부터 가을까지 핀다. 열매의 씨는 성인병을 예방 약으로 쓰인다. 달맞이꽃에 비해 커서 지름이 8㎝ 정도인 큰달맞이꽃 역시 관상용으로 심고 있다. 개요 도금양목 바늘꽃과 두해살이 풀. 남아메리카의 칠레가 원산지인 귀화식물이며 우리나..

산야초의 효능 2023.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