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20 4

"풍수 개발, 인류 발전 필연적 요소"

풍수지리(風水地理) "풍수 개발, 인류 발전 필연적 요소" 박민찬의 풍수사상 - 세번째 [프라임경제] 인간은 자연의 지배를 받는다. 숨을 쉬는 것부터 행복과 불행, 성공과 실패, 화목과 건강, 도덕, 윤리, 질서 등 모든 인간 삶은 자연으로부터 자유로울수없다. 인간이 태어나면 무엇을 추구하는가. 차이는 있겠지만 가장 일반적인 것이 부와 명예, 화목, 건강 정도일 것이다. 이 4가지를 얻으려면 운이 있어야 하는데 운은 자연에 있다. 풍수를 연구하면서 알게된 것이 모든 운명은 자연에 있었다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신비하고 위대한 자연을 얼만큼 잘 활용했느냐에 따라 인간운명 흥망성쇄가 결정되었다는 것이다. 원인 없는 결과는 없다. 원인이 있으니 결과가 있는것은 과학이다. 인간 운명도 자연에 의한 원인이 있었기..

풍수지리 2023.04.20

당신에게 힘이 되는 글

당신에게 힘이 되는 글 사는 것이 힘이 들때가 있습니다. 어쩜 나 혼자 이런 시련을 당하고 있는지 라는 생각을 하게 될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잠시 뒤를 돌아 본다면 우리는 참 많은 시련을 잘 이겨내어 왔답니다. 처음 우리가 세상을 볼때를 기억하나요 아마 아무도 기억하는 이는 없을 겁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렇게 큰 고통을 이기고 세상에 힘차게 나왔습니다. 한번 다시 생각해 보세요 얼마나 많은 시련을 지금까지 잘 견뎌 왔는지요 지금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 시간이 지나면 웃으며 그때는 그랬지라는 말이 나올겁니다. 가슴에 저 마다 담아둔 많은 사연과 아픔들 그리고 어딘가에서 수 없이 많은 사람들이 함께 시련을 이겨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 좋은 글 중에서 - ......^^백두대간^^........

좋은글 2023.04.20

^@^ 가는 귀먹은 아내 ^@^

^@^ 가는 귀먹은 아내 ^@^ 최근에 와서 아내가 내가 물어보는 말에 제대로 대답을 안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전문의와 상담하고 나서 어떻게 이 문제에 접근할 것인가를 결정하기로 했다. 전문의는 아내의 청력을 진단하고 난 후에 처방을 할 수 있으므로, 우선 집에 가서 아내가 어느 정도의 거리에서 부터 못 알아듣는지 테스트를 해보라고 했다. 그날 저녁 아내가 부엌에서 저녁을 준비하는 것을 보면서, 난 곧 현관문에서부터 아내를 테스트하기로 했다. (현관) 나 : 여보! 오늘 저녁 뭐야? 아내: ...... (응접실 입구) 나 : 여보! 오늘 저녁 뭐야? 아내: ...... (부엌 입구) 나 : 여보! 오늘 저녁 뭐야? 아내: ...... . . 나 : 아니, 도대체 여기서도 안 들린단 말인가? 난 가슴..

성인 유머 2023.04.20

꿩의다리의 효능

꿩의다리의 효능 ▶ 어린 줄기와 잎은 독을 제거한 후 식용한다. ▶ 정원이나 화단에 심어 관상한다. ▶ 根(근) 및 根莖(근경)을 翅果唐松草(시과당송초)라 하며 약용한 다. ① 가을에 뿌리째 뽑아서 깨끗이 씻어 햇볕에 건조한다. ② 약효 : 淸熱(청열), 해독 효능이 있다. 肺熱咳嗽(폐열해수), 咽峽喉炎(인협후염), 각종 熱症(열 증)을 치료한다. 黃連(황련) 대용으로 쓴다. ③ 용법/용량 : 3-9g을 달여서 복용한다. 또는 시럽으로 만들어 복용한다. 한방에서 감기·두드러기·설사·장염·이질·B형간염·결막염·종기 등에 약으로 쓴다. 꿩의다리 어린 순은 나물로 식용하고, 한방에서 뿌리줄기와 뿌리를 동아당송초(東亞唐松草)라 하여 청열, 해열, 치통, 급성피부염, 소염, 습진, 감기, 홍역, 복통, 이질, 종..

산야초의 효능 2023.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