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16 5

북향집이 남향집보다 좋다?

풍수지리(風水地理) 북향집이 남향집보다 좋다? ◇집의 좌향은 햇볕보다 바람이 중요◇ 우리 속담에 ‘남향집에 살려면 3대가 적선(積善)해야 한다’는 말이 있다. 남향집은 여름엔 시원하고 겨울에는 햇볕이 깊숙이 들어와 따뜻하고 아늑한 집이 되어 살기에 편리하다. 그만한 복록을 누리려면 그에 상당하는 희생도 치러야 한다는 뜻이다. 이 말은 남향은 양기가 가장 성한 제왕의 방위로,‘임금은 남면(南面)해 정사를 본다’와 함께 가급적 남향 혹은 동남향의 집을 지을 수 있는 남북의 길이가 길고 동서로 짧은 집터가 선호되었다. 현대에 들어서도 남향집이 다른 집들에 비해 분양이 잘 되고 더 높은 값에 거래되는 등 남향집이 선호되자, 급기야는 지세나 바람의 영향을 고려하지 않은 채 대개의 아파트는 남쪽을 향해 마치 병풍을..

풍수지리 2023.04.16

그래 그렇게 사는거야

그래 그렇게 사는거야 나 혼자 버거워 껴안을 수조차 없는 삶이라면 적당히 부대끼며 말없이 사는거야 그냥 그렇게 흘러가듯이 사는거야 인생이 특별히 다르다고 생각하지 말자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모두가 똑같다면 어떻게 살겠어 뭔지 모르게 조금은 다를거라고 생각하면서 사는거지 단지 막연한 기대감을 가지고 사는게또 우리네 인생이지 숨가쁘게 오르막길 오르다 보면내리막길도 나오고 어제 죽을듯이 힘들어 아팠다가도 오늘은 그런대로 살만해 어제의 일은 잊어버리며 사는게 우리네 인생이 아니겠어 더불어 사는게 인생이지 나 혼자 동떨어져 살 수만은 없는 거잖아 누군가 나의 위로가 필요하다면 마음으로 그의 어깨가 되어줄 수도 있는 거잖아 그래 그렇게 사는 거잖아 누군가의 위로를 받고 싶어지면 마음속에 가두어둔 말 거짓없이 친구에..

좋은글 2023.04.16

엄마, 오빠 고치가~~

엄마, 오빠 고치가~~ 엄마와 딸(5~6세)이 시내버스를 탔다. 빈자리가 없음을 확인한 모녀는 어느 남학생 앞에 서서 한참을 가는데 딸이 칭얼거린다.. "멈마, 다리 아파. 앉고 싶어.". 그 말을 들은 남학생이 자리를 양보하려고 했으나엄마는 괜찮다며 사양했다.. 딸이 계속 칭얼대자 엄마가 말했다.. "그럼~ 오빠 무릎에 앉을래? 학생 그래도 될까?". "예? 그... 그럼요.". 엄마는 딸을 남학생 무릎에 앉혔다.. 그러나 그 누가 알았으리요!!남학생에게 X도 쪽팔리는 일이 생길 줄을.... 다음 정거자에서 엄청난 미모의 날라리 여학생이 시내버스를 탔다.. 그녀는 초미니스커트에 몸매가 그대로 드러나는 쫄티를 입었는데. 그녀의 몸매는 두 눈이 튀어나올 만큼 황홀했다.. 한마디로 표현하면 쭉쭉빵빵 올록볼록..

성인 유머 2023.04.16

당뇨초(명월초,구명초)의 효능

당뇨초(명월초,구명초)의 효능 명월초는 베일속의 신비한 약초식물 중국에서는 명월초라 하고 일본에서는 구명초라 하며 한국에서는 당 뇨 초라고 합니다. 일본과 중국에서는 명월초에 대하여 오래전부터 연구를 하고있으며 한국에서도 몇년전부터 신비함의 베일을 벗기기 위하여 연구하고 있답니다. 명월초는 혈압과 당뇨의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최근에 밝혀진 혈행 개선과 신장에도 효과가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나의 경험으로 명월초잎을 단 2잎을 먹는도중에 눈이 광명을 찿은듯 번뜩이는 것을 느꼈습니다. 다른분들도 그렇한 느낌을 받았다고합니다. 불과 몇개월 전만해도 국내에선 거의 모르는 약초식물 이었습니다. 하늘의 별따기 처럼 구하기가 어려웠으며 가격도 1주에 10만원 이상이었으나 국내에서도 재배에 성공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보급..

산야초의 효능 2023.0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