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08 4

재벌 3명이 거쳐간 서울 가회동 집…정도전 집터에선 구설 끊이지 않고…특급호텔에 돌탑이 세워진 까닭은… 신라호텔의 돌탑 (2)

풍수지리(風水地理) 재벌 3명이 거쳐간 서울 가회동 집…정도전 집터에선 구설 끊이지 않고…특급호텔에 돌탑이 세워진 까닭은… 신라호텔의 돌탑 (2) ‘화신산업’의 부도로 1973년 박씨가 몰락하고 15년 뒤인 1988년 그가 세상을 떠나자 이 집은 그 해 5월 경매를 통해 무역업을 하는 박모씨에게 넘어갔다. 무역업자 박씨는 2000년 2월 16일 고 정주영 현대 명예회장에게 이 집을 넘겼다. 당시 ‘좋은 집터’를 구하고 있던 정 명예회장은 그때 돈으로 55억원을 지불하고 이 집을 샀다고 한다. 당시 정 명예회장에게 이 집을 권한 사람은 풍수지리가 유모씨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정 명예회장은 이 집에 오래 머무르지 못했다. 아들인 정몽구 회장과 정몽헌 회장이 마찰을 빚으면서 일주일 만에 ‘가회동 177-..

풍수지리 2023.04.08

아침에 피는 꽃 한 송이

아침에 피는 꽃 한 송이 오늘 아침 배고프지 않음은 아마, 우리내 사랑과 행복이 그냥, 두리 두리번 고개 내밀어서인가 보다 늦잠 잔 아내 밥상 차리지 말라 해도 부랴, 주방에서 상차림하며 " 아침 기운은 하루기운"이라며 기어코 밥상을 내민다. 예뻐서 고운게 아니라 아내 속, 또 하나 아내의 그 아름다운 맵시 때문이다. 사랑의 암술 행복의 수술 입맞춤을 위하여 이 아침 고운 꽃 잎 훈훈하게 벙글어 피어난다. 내일의 씨앗하나 필요를 맺게 되겠지 아내, 출근하는 나의 입에 비타민 두 알 쏘옥 밀어 넣어 윤기있는 사랑을 또 가꾸어 낸다. 이 아침 당신과 내가 키운 꽃 한 송이 또 피고 피어나네 - 좋은 글 중에서 - ......^^백두대간^^........

좋은글 2023.04.08

중환자 인가 보죠

중환자 인가 보죠 의사인 삼식이에게 밤중에 동료의사로 부터 전화가 왔다. 동료 : 이봐 우리 먼저 고스톱 시작했네, 빨리오게 삼식이 : 알았어! 금방갈께 삼식이는 심각한 얼굴로 전화를 끊었다 옆에있던 아내가 걱정스런 표정으로 물었다. 아내 : 중환자인가 보죠? ♣ ♣ ♣ ♣ ♣ ♣ 삼식이 : 그런가봐, 지금 의사 셋이 매달려 있다니까!... ......^^백두대간^^......

성인 유머 2023.04.08

작두콩의 효능

작두콩의 효능 다른 표기 언어 : Sword bean 동의어 : 도두(刀豆), 협검두(挾劍豆), 도두자(刀豆子), 대익두(大弋豆), 대도두(大刀豆), 관도두(關刀豆), 도초두(刀鞘豆), 도파두(刀巴豆), 마도두(馬刀豆), 도배두(刀培豆) 학명 : Canavalia gladiata 분포지역 : 전국 각지 자생지역 : 밭에 재배 번식 : 분주·씨 약효 부위 : 씨 생약명 : 도두(刀豆) 키 : 2~3m 과 : 콩과 생활사 : 한해살이 덩굴풀 채취기간 : 10~11월(씨) 취급요령 : 햇볕에 말려 쓴다. 특징 : 평온하며, 달다. 독성여부 : 없다 1회 사용량 : 10~12g 주의사항 : 오래 써도 무방하다. 잎 잎자루가 길고 3개의 작은 잎으로 구성되는 3출엽이다. 작은 잎은 길이 10cm 정도인 달걀 모양..

산야초의 효능 2023.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