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15 4

밤에는 침실욕실 문 닫아야

풍수지리(風水地理) 밤에는 침실욕실 문 닫아야 대류작용으로 찬기운 엄습…재물·건강 운 막아 전통 조경에서 물은 정원을 구성하는 중요 요소다. 경복궁 아미산 후원에는 낙하담(落霞潭)·함월지(涵月池)같은 풍류 짙은 석조(石槽)들이 있는데, 이는 노을이 떨어지고 달이 담겨있는 못이란 뜻의 예쁜 이름을 가진 석연지다. 석조는 큰 돌의 중앙을 깊게 판 후 물을 담아두거나 또는 연꽃을 키우는 물통이다. 우리 조상들은 연못을 팔 수 없는 좁은 마당에 이 석조를 놓아두고 연못이 가진 효용을 대용해 즐겼다. 이는 ‘뜰 안에 못을 파면 크게 흉하다’란 풍수적 금기에 따라 풍수적 흉함을 피하면서도 생활 속에서 연못이 가진 경관미를 맘껏 즐기려는 지혜가 담긴 것이다. 마당에 못의 조영을 꺼린 이유는 모기, 벌레들이 산다는 위..

풍수지리 2023.04.15

당신은 아름다운 사람입니다.

당신은 아름다운 사람입니다. 당신이 아름다운 것은 당신 안에 있는 몇 가지 이야기 때문입니다. 언젠가 누군가를 깊이 사랑했지요. 그 사랑의 아름다움이 당신 안에 남아 있는 한 당신은 아름다운 사람입니다. 언젠가 길을 가다 누군가의 무거운 짐을 들어 주었지요. 그 따뜻한 손길이 안에 남아 있는 한 아름다운 사람입니다. 언젠가 누군가의 슬픈 소식을 듣고 마음 아파 눈물을 흘렸지요. 그 뜨거운 눈물이 당신 안에 남아 있는 한 아름다운 사람입니다. 어젠가 어디선가 덜어진 낙엽 한 장 주워 들고 겸손해지기로 했지요. 그 겸손이 당신 안에 남아 있는 한 아름다운 사람입니다. 언젠가 누군가의 말을 진심으로 받아들이고 그대로 따르기로 했지요. 그 다짐이 당신 안에 남아 있는 한 아름다운 사람입니다. 언젠가 누군가의 노..

좋은글 2023.04.15

에궁....벼리 별 년들... 다.. 있네용..^^

에궁....벼리 별 년들... 다.. 있네용..^^ 로 둥근 잎 멍석 깔고 가시 무장한 '가시 연' 연잎 뚫고 꽃대 똑바로 세운 '뚫은 연' 꽃대 높이 올려 키 자랑하는 '고고한 연' 잘난체 꼿꼿이 선 '거만한 연' 홀로 꽃대 올려 잘난 체 폼 잡지만 '외로운 연' 연잎 뒤에서 살포시 꽃잎 연 '숨은 연' 졸리움 참지 못해 비스듬히 '누운 연' 기댈 곳 놓쳐 바람에 '자빠진 연' 이슬비 함빡 먹고 다소곳이 '고개 숙인 연' 둘이 나란히 정답게 꽃대 올린 '쌍 연' 도란도란 이야기 꽃피우는 '네쌍 연' 양귀비 보다 고운 꽃잎 장미꽃 보다 화려한 '멋진 연' 우유빛 같이 티 없이 순백한 '깨끗한 연' 인당수에 둥실떠 심청이 싣고 온 '심청 연' 꽃대 감추고 물 위에 꽃을 띄운 '동동 뜬 연' 가까이 손잡으려..

성인 유머 2023.04.15

냉초의 효능

냉초의 효능 냉증과 숙변없애는 냉초 냉초라는 이름은 냉증을 고친다고 해서 붙인 이름이다. 수뤼나물 또는 숨위나물이라고도 하며 현삼과에 딸린 여러해살이풀이다. 키는 1~1.5미터쯤 자라고 잎은 3~5개씩 돌려나기로 나는데, 잎모양은 넓은 피침꼴 이다. 여름에 붉은 빛이 섞인 자주색 꽃이 줄기 끝에 피어서 가을에 둥근 열매가 달린다. 우리나라 각지의 산기슭에 더러 자란다. 뿌리에 사포닌, 잎과 줄기에는 쿠마린, 아스코르빈산, 알칼로이드 등이 들어 있다. 민간에서 흔히 쓰고 전통 한의학에서는 거의 쓰지 않는다. 이른 봄이나 가을에 뿌리를 캐서 여성의 냉증이나 대하증, 불임증 치료약으로 쓴다. 특히 여성이 아랫배와 자궁이 허하고 냉하여 생긴 불임증에 효과가 좋다. 류머티스성 관절염이나 요통 등에 통증을 멎게 하..

산야초의 효능 2023.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