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18 5

"풍수는 자연 활용의 인간 학문"

풍수지리(風水地理) "풍수는 자연 활용의 인간 학문" 박민찬의 풍수 사상 - 첫번째 [프라임경제] 풍수지리란 만물의 형상과 자연에서 발산하는 기를 활용하여 인간운명을 결정하는 학문이다. 인간운명, 길·흉·화·복·흥·망·성쇄가 자연에 있다는 뜻이다. 자연을 인간이 어떻게 활용했느냐에 따라 운명이 상반된다. 풍수사상에서 인간운명이란 개인운명과 공동체 운명이 있는데 운명이 결정되는 과정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 개인운명은 음택·음기·매장을 통해 영향을 받는데, 사람이 사망하면 매장이나 화장을 한다. 매장은 시신을 땅속에 묻는것인데 풍수용어로 온혈·습혈·냉혈·화혈·건혈·수혈 등 6가지 지질이 있다. 온혈은 안온하고 따뜻한 곳으로 매장되어 있는 유해가 따뜻하기 때문에 기를 발산하게되며 그 기가 직계 자손과 통관..

풍수지리 2023.04.18

인생의 4가지 계단

인생의 4가지 계단 사랑의 계단 만약 그대가 어떤 사람을 사랑하고 싶다면 그 사람의 어깨 위에 소리 없이 내려앉는 한 점 먼지에게까지도 지대한 관심을 부여하라. 그 사람이 소유하고 있는 가장 하찮은 요소까지도 지대한 관심의 대상으로 바라볼 수 있을 때 비로소 사랑의 계단으로 오르는 문이 열리기 때문이다. 이해의 계단 이해의 나무에는 사랑의 열매가 열리고 오해의 잡초에는 증오의 가시가 돋는다. 그대가 사랑하는 사람이 가지고 있는 어떤 결함도 내면적 안목에 의존해서 바라보면 아름답게 해석될 수 있는 법이다. 걸레의 경우를 생각해 보라. 외형적 안목에 의존해서 바라보면 비천하기 그지없지만 내면적 안목에 의존해서 바라보면 숭고하기 그지없다 걸레는 다른 사물에 묻어 있는 더러움을 닦아내기 위해 자신의 살을 헐어야..

좋은글 2023.04.18

불량마눌

불량마눌 아버지의 임종을 보기 위해 삥 둘러앉아있는자식들에게 아버지는 지난날을 회고하며 유언을 했다. 그리고 유언이 끝나자 거의 다 죽어가는 목소리로... "얘들아, 너희 엄마의 음식 솜씨를 따라갈 사람은 세상에 아무도 없단다. 그리운 풀꽃사랑 지금도 너희 엄마가 만드는 부침개 냄새가 나는구나. 죽기전에 마지막으로 맛을 봐야 편히 눈을 감겠다. 얘, 바우야... 가서 부침개 한쪽만 갖다 주겠니?" 잠시후 바우가 빈손으로 돌아오자 아버지가 힘없이 물었다. "어째 빈손이니?"그러자 바우가 난처한 표정을 지으며, "엄마가 그러시는데요... 아버지 드릴 건 없고 내일 문상 오시는 손님들 대접할 것 밖에 없다는 데요!" ......^^백두대간^^......

성인 유머 2023.04.18

단삼의 효능

단삼의 효능 산지에서 자란다. 높이는 40∼80cm이고 전체에 털이 많이 난다. 중국이 원산지 이다. 줄기는 모나고 자줏빛을 띠며 곧게 자라고 가지를 친다. 뿌리는 붉은 색이다. 잎은 마주나고 홀잎 또는 2회 깃꼴겹잎으로 긴 잎자루가 있다. 작은잎은 1∼3쌍으로 달걀 모양 또는 바소 모양이고 밑 부분이 심장 모양이며 끝이 뾰족하고 가장자리에 둔한 톱니가 있다. 꽃은 5∼6월에 자주색으로 피고 줄기 끝에 층층이 달린다. 꽃대에 선모(腺毛)가 빽빽이 있다. 포는 줄 모양 또는 바소 모양이고 작은꽃자루보다 짧다. 꽃받침은 길이 8∼10cm의 통(筒) 모양이고 자줏빛이 돈다. 화관은 입술 모양이고 길이가 2∼2.5cm이며 아랫입술꽃잎이 3갈래로 갈라진다. 갈라진 조각 중 가운데 것이 가장 길고 끝이 파지며 가장..

산야초의 효능 2023.0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