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25 4

成三問이 成三問이 된 까닭

풍수지리(風水地理) 成三問이 成三問이 된 까닭 예를 들어 아버지 될 사람의 사주가 불(火)이 지나치게 많은 사주라고 하자. 사주에 불이 많은 기질은 엔진은 좋은데 브레이크가 약해 오버하는 수가 많다. 그러므로 브레이크를 보강할 필요가 있다. 그 브레이크는 물이 된다. 그러므로 화(火)가 많은 사주는 반드시 수(水)가 보강되어야 한다. ‘수’가 많은 달은 1년 중에서 음력으로 10월·11월·12월이다. 이 3달은 해·자·축(亥·子·丑)으로 상징되는데, 공통적으로 수(水)를 나타낸다. ‘화’가 많은 사람이 합궁할 때는 기왕이면 여름보다 겨울이 좋다고 말할 수 있다. 날짜도 같은 원리다. 음력이 표시되어 있는 달력을 보면 날짜마다 10간 12지가 표시되어 있다. 이 가운데 뱀(巳)·말(午)·양(未)의 날 일(..

풍수지리 2023.04.25

마음이 맑아지는 글

마음이 맑아지는 글 시간의 아침은 오늘을 밝히지만 마음의 아침은 내일을 밝힌다. 열광하는 삶보다 한결같은 삶이 더 아름답다 돕는다는 것은 우산을 들어주는 것이 아니라 함께 비를 맞는 것이다. 사람은 누구에게서나 배웁니다. 부족한 사람에게서는 부족함을 넘치는 사람에게서는 넘침을 배웁니다. 스스로를 신뢰하는 사람만이 다른 사람에게 성실할 수 있다. 살다 보면 일이 잘 풀릴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오래가지는 않습니다. 살다 보면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것도 오래가지 않습니다. 소금 3퍼센트가 바닷물을 썩지 않게 하듯이 우리 마음 안에 있는 3퍼센트의 좋은 생각이 우리의 삶을 지탱하고 있는지 모릅니다. - 좋은글 중에서 - ......^^백두대간^^........

좋은글 2023.04.25

여자가 애를 셋 낳으면

여자가 애를 셋 낳으면 여자가 변하는 3단계 ☞ 반찬투정 애 하나 : 맛 없어? 낼 기다려봐. 맛난 것 만들어 둘께. 애 둘 : 이만하면 괜찮은데, 왜 그래? 애들도 아니고... 애 셋 : (투정부린 반찬을 확 걷어가며...) 배 불렀군! ☞ 잦은 사랑 애 하나 : 오늘 또 해? 당신 건강이 걱정돼~에..아~~이잉~! 애 둘 : 이런데 힘 그만쓰고 돈 버는데나 힘 써!! 애 셋 : (발길로 걷어차며..) 너, 짐승이니? ☞ 와이셔츠 다림질 애 하나 : 이리 줘, 남자가 왜 이런걸 해? 내가 할께. 애 둘 : 당신이 좀 도와주면 안돼? 애 뒤치닥거리도 많은데. 애 셋 : (빨래후 내내 주름이 쭈글쭈글..) 알아서 입고 가셔! ☞ TV 채널 선점권 애 하나 : 당신 보고싶은 것 봐. 난 애기 재울께. 애 둘..

성인 유머 2023.04.25

무릇의 효능

무릇의 효능 ■ 무릇 (면조아, 지란, 지조) 1 ) 무릇의 특징 오늘 여러분과 배워보는 무릇은 외떡잎식물 백합과의 여러해살이 풀로 2~3cm 정도 굵기의 알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릇은 4~5장의 가늘고 길쭉한 잎이 알뿌리 로부터 자라는데 보통 2장씩 마주보는 상태로 자랍니 다. 잎의 길이는 15~30cm이며 연하여 꺽어지기 쉽습니다. 무릇의 꽃자루는 잎사이로부터 길게 자라나며 높이는 50cm에 이릅니다. 꽃자루 끝에 많은 꽃이 이삭 모양으 로 모여 피는데 6장의 꽃잎을 가지고 있으며 지름은 3mm 정도입니다. 무릇꽃의 빛깔은 보라빛을 띤 연분 홍색이며 꽃이 지고 난 뒤에는 길이 3mm 정도의 타원 꼴 열매를 맺는데 익으면 갈라져서 "파씨" 와 같은 검은 씨가 쏟아집니다. 무릇의 생약명은 "면조아."..

산야초의 효능 2023.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