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03 4

`대한민국 1% 부자동네’…그곳을 알고 싶다.‥‥(2)

풍수지리(風水地理) `대한민국 1% 부자동네’…그곳을 알고 싶다.‥‥(2) 풍수지리가 부촌 결정…기업가 등 유명인 즐비 한남동 역시 고립성과 폐쇄성으로 대표된다. 아무리 오랫동안 한남동에 살아도 주변에 누가 어떻게 사는지 알 길이 없을 정도다. 심지어 부동산 중개업소도 대지나 건평이 얼마나 되는지 알지 못한다. 이태원동과 마찬가지로 매물이 거의 없고 설사 매물이 나왔다 해도 직거래로 이뤄지는 것이 보통이다. 수십년간 이곳을 지켰던 단국대학교가 이전하면서 한남동은 한층 더 부자동네의 모양새를 갖춰가고 있다. 단국대 부지가 ‘학교용지’에서 해제되면서 고급빌라와 고급아파트들이 지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전통적인 부촌 대열에 빠지지 않는 또 하나의 동네는 성북동. 북한산 자락에 위치한 성북동은 삼청터널에서 시작해..

풍수지리 2023.04.03

블랙커피 예찬

블랙커피 예찬 아무런 느낌도 필요 없다 그저 있는 그대로 보고 마시면 된다. 맛이 없어도 굳이 어떤 맛이라고 말하지 안하도 된다 무덤덤한 표정도 괜찮다 원래 그런 거니까 굳이 맛있다고 말하지 않아도 된다. 네가 그 자리에 없어도 블랙커피는 그냥 탁자에 식어가도 된다 어차피 주인 없는 커피였으니 그냥 오고 가다 생각나면 머물던 곳에 찾아와 바라만 봐도 좋은게 블랙커피니까 그래도 난 아침마다 네가 그리워 커피를 잔에 말아 넣고 독특한 향기를 자주 마신다 이렇게 사무치게 그리운 날이면 블랙커피만 한 향기도 없으니 난습관처럼 커피를 마신다. - 좋은 글 중에서 - ......^^백두대간^^........

좋은글 2023.04.03

뽀뽀는 아무나 하나

뽀뽀는 아무나 하나 * 아인슈타인 - 키스하는 사람의 시계는 안하는 사람의 시계보다 훨씬 빠르다. * 뉴튼(관성의 법칙) - 키스했던 사람은 계속 하려고 한다. * 도미노 현상 - 옆 자리의 사람이 키스하면 나도 하고 싶어진다. * 한국인 - 사촌이 키스를 하면 배가 아프다. * 공자님 - 아침에 일어나 키스하면 저녁에 죽어도 좋다. * 도플러 - 키스는 벼락처럼 다가와 안개처럼 사라진다. * 다윈 - 뽀뽀가 진화하면 키스가 된다. * 안중근 - 하루라도 키스를 안하면 입안에 가시가 돋는다. * 이순신 장군 - 내가 키스한 사실을 우리 마누라에게 알리지 말라! 분위기 있고 풍부한 감정이 실린 키스를 하면 운동을 할 때 얻을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데. 그리고 백혈구의 활동을 강화시키는 화학물질을 배출..

성인 유머 2023.04.03

마타리의 효능

마타리의 효능 간을 튼튼하게 하고 종기를 낫게하는 풀 쌍떡잎식물 합판화군 산토끼목 마타리과 여러해살이풀, 높이 60~150Cm 내외 꽃은 여름부터 가을에 걸쳐 노랗게 핀다. 종류 : 마타리, 돌마타리, 금마타리,야황화,황화용아초 이명 : 황화용화, 여랑화, 가암취, 가얌취, 패장, 가양취 꽃말 : 미인, 무한한 사랑 뿌리에서 장 썩은 냄새가 난다고 하여 패장이라는 속명을 가지고 있다. 마타리는 열을 내리고 독을 풀어주며, 고름을 내보내고 오래된 어혈을 삭이며, 소변을 잘 나가게 하는 작용이 있다. 맹장염, 설사, 장염, 치질, 종기, 부종, 산후통,유선염, 임파선염, 이하선염 등에 좋은 효력이 있다. 장염으로 뱃속에 적취가 있고 대변으로 고름이나 피가 나올 때 마타리 뿌리를 가루 내어 먹으면 효험이 있으..

산야초의 효능 2023.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