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24 4

정치가와 점술가는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

풍수지리(風水地理) 정치가와 점술가는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 우리나라에서 사주팔자에 대한 최초의 공식적인 기록은 조선왕조의 법전이라 할 수 있는 ‘경국대전’(經國大典)이다. 경국대전은 세조 6년인 1460년에 편찬을 시작해 성종 16년인 1485년에 최종 완성되었으므로 조선 초기에 성립된 법전인데, 여기에 보면 전문적으로 사주팔자를 보는 사람을 국가에서 과거시험으로 선발했다는 기록이 나타난다. 경국대전에 나타나 있는 과거시험 분류를 보면 중인(中人) 계급들이 응시하는 잡과(雜科)가 있다. 잡과는 요즘 식으로 말하면 전문 기술직이다. 잡과 가운데 하나로 음양과(陰陽科)라는 것이 있었다. 천·지·인(天·地·人) 삼재(三才)전문가를 선발하는 과거가 바로 음양과다. 음양과를 다시 세분하면 천문학(天文學)·지리..

풍수지리 2023.04.24

나이만큼 그리움이 온다

나이만큼 그리움이 온다 그리움에도 나이가 있답니다. 그리움도 꼬박꼬박 나이를 먹거든요 그래서 우리들 마음 안에는 나이만큼 켜켜이 그리움이 쌓여 있어요. 그리움은 나이만큼 오는거예요 후두둑 떨어지는 빗방울에도 산들거리며 다가서는 바람의 노래 속에도 애틋한 그리움이 스며 있어요. 내 사랑하는 이는 내가 그리도 간절히 사랑했던 그 사람은 지금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그사람도 나를 이만큼 그리워하고 있을까요? 내가 그리움의 나이를 먹은만큼 나이 만큼 그리움이 온다 그사람도 그리움의 나이테를 동글동글 끌어안고 있겠지요 조심스레 한 걸음 다가서며 그사람에게 묻고 싶어요. '당신도 지금 내가 그리운가요?' 스쳐가는 바람의 소맷자락에 내소식을 전합니다. '나는 잘 있어요 이렇게 당신을 그리워하며...' - 좋은..

좋은글 2023.04.24

멍이 안들고 배겨

멍이 안들고 배겨 어느 부부(婦夫)가 이혼을 할려구 가정법원에 왔다 재판관 : 저 아저씨 이혼 사유가 뭡니까? 남 편 : 결혼전에는 여자 거시기 털 이 황금색의 금발이 매력적이라 결혼을 했는데... 일년이 지나니 지금은 그것이 검은색으로 바뀌어 지저분 해졌습니다. 이건 완전 사깁니다. 그순간에 부인이 골프 공을 남편 눈에다가 대따 던졌다. 남 편 : 야 이게뭐냐 ! 뭐하는 짓이냐? 부 인 : 재판장님 보셨지요. 이 쪼그만한 공하나 가지고 쳤는데도 눈탱이가 방탱이가 되는데... 일년간 시도 때도 없이 공두개(?)로 두둘겨 맞았으니 무었이든 멍이 안들겠습니까요? ......^^백두대간^^......

성인 유머 2023.04.24

남천의 효능

남천의 효능 남천의 효능과 특징, 간징환에 특효 신선이 먹는 식품(食品)으로 잎을 쌀에 섞어서 먹으면 백발이 검어지고 노인이 젊어지기 때문에 성죽(聖竹)이라 불리는 나무가 있다. 바로 남천나무(Nandiana domestica)이다. 그래서 중국에서는 정초에 열매가 달린 나무를 사서 사당이나 집을 장식하며 노인에게 선물하기도 하였다. 또 남천가지로 젓가락을 만들어 사용하면 중풍을 예방 한다고 믿었다. 일본에서는 잎이 해독과 부패방지 작용을 한다고 생각하여 생선회 밑에 무채와 함께 깔거나 집안 경사 때 짓는 팥찰밥 위에 얹어서 다른 집에 보내기도 하였다. 남천의 특징 노랑, 파랑, 흰색 등 각양각색의 꽃들이 피는 여름과 가을이 지나고 겨울이 되면 빨간 열매가 달리는 여러 나무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남천..

산야초의 효능 2023.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