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28 5

"설 배운 사람이 미신이라 매도"

풍수지리(風水地理) "설 배운 사람이 미신이라 매도" -국내 첫 박사학위 고교교사 윤태중씨 정통풍수학 박사학위 딴 윤태중 고교교사- “우리의 정통 풍수학은 심오하고 과학적인 학문입니다. 풍수를 설 배운 사람들이 풍수학을 미신이나 방술로 잘못 인식하게 만든 것이죠.” 대구가톨릭대학원에서 최근 ‘풍수지리의 정혈법(正穴法)에 관한 지리학적 연구’라는 논문으로 박사학위를 받은 윤태중(53) 중앙경영정보고 교사는 산천의 혈(穴) 자리를 보고 이른바 ‘음택(뫼자리)과 양택(집터)’등을 잡는 ‘우리 정통 풍수학’을 전공한 최초의 석ㆍ박사 학위취득자다. 인문지리, 자연지리, 환경공학, 건축학 등 관련 학자들의 풍수 박사 논문은 몇 차례 발표됐으나 ‘정통 풍수지리학’ 분야 석ㆍ박사를 동시에 취득한 사람은 윤 교사가 유일..

풍수지리 2023.04.28

길이 울퉁불퉁하기 때문에

길이 울퉁불퉁하기 때문에 아무리 멀고 긴 길도 걷다보면 다다르게 되어 있다. 사람들은 저마다 높은 이상을 품고 있으며 누구나 한때 꿈을 좇아 힘든 여행을 떠나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대부분은 길이 울퉁불퉁하다는 이유로 결국 포기하고 만다. 인생이 순풍에 돛 단 듯 마냥 순조로울 수 만은 없다. 꿈을 좇는 우리의 여행도 마찬가지이다. - 천빙랑의 《나를 이끄는 목적의 힘》중에서 - ......^^백두대간^^........

좋은글 2023.04.28

화장실에서 읽던 유머

화장실에서 읽던 유머 ▲가장 억울하게 죽은 사람 달리는 버스가 고가도로를 넘어가다 뒤집어져 많은 사람이 죽었다. 가장 억울하게 죽은 사람 네명을 꼽으면, 1.결혼식이 내일인 총각. 2.졸다가 한 정거장 더 오는 바람에 죽은 사람. 3.버스가 출발하는데도 억지로 달려와 간신히 탔던 사람. 4.69번 버스를 96번으로 보고 탄 사람. ▲돌팔이 의사 의사:어디 불편한 데는 없습니까? 환자:숨을 쉬기만 하면 몹시 통증이 느껴집니다. 의사:그럼 곧 숨을 멈추게 해 드리죠. ▲성적표 맹구가 시험을 쳤다. 한 과목만 ‘양’이고 나머지 과목은 모두 ‘가’였다. 통지표를 어머니께 보여드리자 어머니 하시는 말씀. “얘, 맹구야. 너무 한 과목에만 신경쓰지 말거라.” ▲치과에서 환자:이 하나 빼는 데 얼마지요? 의사:2만원..

성인 유머 2023.04.28

다닥냉이 (정력자)의 효능

다닥냉이 (정력자)의 효능 근생엽은 엽병이 길고 짙은 녹색이며 한군데에서 많이 나와 방석같이 퍼지고 길이 3-8cm로서 우상복엽이다. 경생엽은 호생하며 엽병이 없고 밑부분에서 위로 가면서 기수우상 및 도피침상의 단엽을 거쳐 선형으로 되며 길이 1.5-5cm, 폭 2-10mm이고 가장자리에 톱니가 있다. 단각과는 길이 2.5-3mm, 폭 2mm정도로서 타원상 원형이며 납작하고 끝은 약간 오목한 2실이며 2개의 연한 홍갈색 종자가 있으며 6-7월에 성숙한다. 종자는 적갈색으로서 작으며 원반형이고 가장자리에 있는 백색 막질의 날개가 젖으면 점질로 된다. 꽃은 5-7월에 피며 흰색이고 가지 끝과 원줄기 끝에 작은 십자화가 총상화서로 많이 달린다. 꽃받침잎은 4개로 녹색이며 같은 수의 꽃잎은 거의 퇴화된다. 6개..

산야초의 효능 2023.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