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04 5

‘대한민국 1% 부자동네’…그곳을 알고 싶다.‥‥(3)

풍수지리(風水地理) ‘대한민국 1% 부자동네’…그곳을 알고 싶다.‥‥(3) 뒤늦게 개발된 강남 계획도시의 편리함 가져 강남이 본격적으로 개발되기 시작한 것은 1970년대다. 청와대와 각종 관공서 등이 자리하며 이미 도시 틀을 갖췄던 종로구, 중구 등과는 달리 당시의 강남은 대부분이 논 또는 밭이었다. 그러던 강남의 땅값이 천정부지로 치솟기 시작한 것은 1980년대다. 정부정책에 의해 오르락내리락하던 땅값은 올림픽을 전후해 급격히 상승했다. 때문에 하루아침에 부자가 된 속칭 ‘졸부’들이 대거 등장했다는 풍문도 있다. 또 경기고, 서울고 등 명문 고등학교들이 강남으로 이전한 것도 부자들의 이동을 부추겼다. 어느 시대에나 식을 줄 몰랐던 우리의 교육열은 부촌을 생성시키는 데도 한몫을 단단히 한 것. 대표적인 ..

풍수지리 2023.04.04

소중한 오늘 하루

소중한 오늘 하루 고운 햇살을 가득히 창에 담아 아침을 여는 당신의 오늘은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마음과 마음이 통하는 천사들의 도움으로 시작합니다. 당신의 영혼 가득히 하늘의 축복으로 눈을 뜨고 새날 오늘을 보며 선물로 받음은 당신이 복 있는 사람 입니다. 어제의 고단함은 오늘에 맡겨보세요 당신이 맞이한 오늘은 당신의 용기만큼 힘이 있어 넘지 못할 슬픔도 없으며 이기지 못할 어려움도 없습니다. 오늘 하루가 길다고 생각하면 벌써 해가 중천이라고 생각하세요 오늘 하루가 짧다고 생각하면 아직 서쪽까진 멀다고 생각하세요 오늘은 내게 빛추는 지혜 입니다. 오늘을 사랑해 보세요 사랑한 만큼 오늘을 믿고 일어설 용기가 생깁니다 오늘에 대해 자신이 있는 만큼 내일에는 더욱 희망이 보입니다. 고운 햇살 가득히 가슴에 안..

좋은글 2023.04.04

당신은 뭐 하러 가려구?

당신은 뭐 하러 가려구? 세계 여러 나라의 풍물을 소개하는 TV프로그램을 보고 있던 남편이 말했다. '저거봐! 저 나라는 남편이 아내를 한번 사랑해 줄 때마다 만원을 받는데... 당장 가 보고 싶다' 이 말을 들은 아내도 아주 호기심 어린 눈빛으로 말했다. '나두!' 아내의 말을 이해하지 못한 남편이 '당신은 뭐 하러 가려구?' 그러자 아내가 남편을 가자미 눈으로 째려보며 말했다 * * * * * * '6개월에 만원 벌어서 어떻게 살아 가는지 그 꼬락서니 좀 보고 싶어서!' ......^^백두대간^^......

성인 유머 2023.04.04

산국화(봉래화)의 효능

산국화(봉래화)의 효능 산국화(봉래화) 봉래화(蓬萊花)는 국화과에 딸린 여러해살이풀로 우리나라의 대표하는 가을꽃 가운데 하나다. 산국(山菊), 고의(苦薏), 향엽국(香葉菊), 개국화, 황국화 등의 여러 이름이 있으며, 가을철 다른 풀들이 시들어 말라죽을 무렵에야 오히려 생기를 되찾으며 황금빛 꽃을 피우는 생명력이 몹시 억센 식물이다. 서리가 내린 뒤의 가을 들녘을 온통 황금물결로 수놓으며 청아한 향기를 내뿜는 봉래화를 볼 때마다 이 나라의 가을이 얼마나 아름다운지를 새삼스레 느끼게 된다. 봉래화로 하여 이 나라의 가을이 황홀하도록 아름다운 것이다. 가을철 동해안을 여행하면서 온 들녘을 뒤덮은 봉래화 무리를 보지 못하였다면 제대로 가을 구경을 하지 못한 것이다. [고혈압 두통 피로회복에 좋은 산국화] ▶ ..

산야초의 효능 2023.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