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11 4

명당 유감

풍수지리(風水地理) 명당 유감 명리풍수 칼럼니스트 공문룡 언제부터인가 우리 주위에는 '당신도 부자가 될 수 있다'는 달콤한 권유를 내세운 책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주식이나 부동산 또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거뜬히 부자의 반열에 오를 수 있다는 논지인데 그 중에는 풍수를 이용해서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주장도 포함되어 있다. 내용인즉 집 안팎의 인테리어를 통하여 금전운(金錢運)이 강하게 작용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면 얼마든지 가능하다는 거다. 한 예로 서쪽 방위를 오행(五行)으로 보면 금(金)에 해당하는데 금이란 돈을 상징하므로 풍수상 집의 서쪽에 해당하는 부분의 길흉은 금전운에 대한 길흉과 직결된다는 것. 따라서 집의 서쪽 부분을 풍수지리상 길(吉)한 방향으로 고친다면 그 집에 사는 사람이 부자가 될 가능성..

풍수지리 2023.04.11

당신의 고운향기

당신의 고운향기 얼마나 고달픈 삶일까 가족 저마다 꿈 키우는 일에 온몸 바치는 당신 억눌린 자유를 달래며 살기 힘들다는 흔한 말 한 번도 않는 지독한 살림꾼 그래도, 생략할 수없는 것 하나 있단다, “여보 사랑해” 바빠도 우린 사랑하며 살 잔다 나와 사는 일, 후회할일 많겠지만 당신의 부족이며 지금은 재미있단다, 행복하단다. 당신이 가꾸는 가정 언젠가, 세상없는 꽃 되어 당신을 닮은 고운향기 세상을 넘쳐 날거야 -좋은 글 중에서- ......^^백두대간^^........

좋은글 2023.04.11

수세미여!

수세미여! 세살 꼬마가 엄마랑 목욕탕엘 갔어요 목욕하다보니 밑에 까만게 있어요.. 그래서 엄마~~~엄마 이게 뭐야~하고 물었더니 엄마왈~ 수세미란다..ㅋㅋㅋㅋㅋㅋ 세살꼬마 왈~~ 엄마 얼마주고 샀어요..??하고 물으니 엄마왈~!50원 했어요.. 다음엔 아빠랑 목욕탕엘 갔어요.. 목욕하다보니 아빠도 수세미가 있어서 세살꼬마가 아빠~~~이거 수세미지..?? 하고 물으니 겸연쩍어서 응~했어요.. 세살 꼬마 왈~~아빠 엄마 수세미는 50원 주고 샀다는데 아빤 얼마주고 샀어..??하고 물으니 아빠 왈~~응~100원 했어요.. 세살 꼬마가 고개를 갸우뚱 하면서~이상하다~~ 마 수세미는 50원 주고 샀는데 왜 아빤 100원 이야~~~~~ 하고 물으니~~아빠가 뭐라 그랬게요..??. . . . . . . . . . 응..

성인 유머 2023.04.11

메꽃의 효능

메꽃의 효능 성미 달고 따뜻하며 독이없다 꽃은 맛이달고 성질은 따뜻하다. 뿌리는 약간 매운 맛이 나고 잎은 약간 쓴맛이 난다. 귀경 : 신경. 호홉기 메꽃은 묵은 논밭이나 물기가 약간 있는 풀밭,길옆 같은데서 흔히 자라는 여러해살이 덩굴풀이다.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메꽃과의 덩굴식물로서 하얀 뿌리 줄기가 왕성하게 자라면서 군데군데에 덩굴성 줄기가 자란다. 잎은 어긋나고 타원상 바소꼴이며 양쪽 밑에 귀 같은 돌기가 있다. 잎자루는 길이 1-4cm다. 꽃은 6~8월에 피고 연한 홍색이며 잎겨드랑이에 긴 꽃줄기가 나와서 끝에 1개씩 위를 향하여 달린다. 꽃받침 밑에달린 2개의 포(苞)는 녹색이며 심장형이다. 꽃은 지름 5cm 정도이고 깔때기형이다. 5개의 수술과 1개의 암술이 있고 흔히 열매를 맺지 않는다. ..

산야초의 효능 2023.04.11